혈액 속에 함유 된 포도당인 혈당이 높으면 당뇨를 유발하고 혈액순환을 방해하여 각종 심혈관 질환을 유발하는 원인이 됩니다.
그래서 식습관을 통해 혈당을 조절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 혈당을 낮추는 비법을 공개한 의사가 있어 화제입니다. 그가 10년 이상 먹었던 당뇨약을 끊고 체중까지 감량시킬 수 있었던 비결은 바로 ‘콜리플라워’입니다.
브로콜리의 하얀 형태로도 잘 알려진 콜리플라워는 각종 영양이 풍부하고 함암효과도 뛰어나서 슈퍼푸드로 불리를 식품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콜리플라워를 보통은 살짝 데쳐서 먹는데 오늘은 간단한 방법을 통해 밥으로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콜리플라워 밥 만들기
콜리플라워는 백미에 비해 탄수화물 함량이 16배나 낮지만 영양은 매우 풍부하여 혈당 수치를 낮추는데 매우 좋습니다.
먼저 콜리플라워를 잘게 다져 줍니다.
그 다음 달군 팬에 콜리플라워를 넣어줍니다. 이때 별도의 기름은 넣지 않아도 됩니다.
수분을 제거하기 위해 약 10분 동안 볶아주면 완성됩니다.
이렇게 만든 콜리플라워 밥은 국에 말아먹어도 고소한 맛이 좋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콜리플라워에 풍부하게 함유 된 설포라판 성분은 혈당 조절에 큰 도움이 되고, 낮은 칼로리 때문에 다이어트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또한 식이섬유, 비타민, 칼륨, 칼슘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여 당뇨식 또는 다이어트식으로 먹기에 최적화 된 식품입니다.
당뇨와 다이어트 때문에 고민중이라면 콜리플라워 밥으로 혈당을 조절하고 당뇨를 극보해 보시기 바랍니다.
영상출처: 유튜브, 바른건강 영상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