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제 비싸게 주고 샀는데 소용 없었네요.” 몸에 전혀 도움 안 되는 영양제 조합

Photo of author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려면 좋은 영양성분을 골고루 섭취해야 합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영양제를 통해 부족한 성분을 보충하고 있는데 같이 먹으면 흡수율도 떨어뜨려 별 도움이 안 되는 영양제 등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같이 먹지 말아야할 영양제 조합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마그네슘 + 멀티비타민 또는 칼슘

마그네슘은 근육의 이완을 돕고 정신적인 안정감까지 줄 수 있는 영양제이나 종합비타민과 같은 영양제와는 동시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종합비타민에는 아연, 철 등의 미네랄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들이 마그네슘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마그네슘을 섭취할 때는 칼슘 영양제도 같이 먹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칼슘과 마그네슘 모두 뼈 건강에 도움을 줘서 골다공증을 예방할 수 있지만 같이 먹는다면 둘 다 흡수율이 떨어집니다. 그러므로 둘 다 섭취한다면 두 시간 이상의 시차를 두고 먹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 D, E, K

비타민 D, E, K는 각각 체내에서 여러 역할을 하는데 이 성분들은 모두 지용성 비타민입니다. 그래서 비타민 K를 다른 지용성 비타민과 같이 섭취하면 비타민 K의 흡수율을 매우 떨어뜨리기 때문에 동시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행히도 동시 섭취로 인한 부작용은 없으나 흡수율이 매우 떨어지기 때문에 2시간 이상의 간격을 두고 따로따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C와 비타민B12

적혈구를 생성하고 신경계 기능에 좋은 역할을 하는 비타민B12는 몸에서 부족하거나 결핍되면 신경계에 문제가 생겨 적혈구 기능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그래서 비타민B12 섭취가 중요한데 비타민C와 동시에 섭취하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비타민C가 소화기관에서 비타민B12의 분해시키고 흡수율 또한 방해하기 때문에 동시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양제 비싸게 주고 샀는데 소용 없었네요." 몸에 전혀 도움 안 되는 영양제 조합

이외에도 구리와 아연은 동시 섭취를 피해야 하는데 그 이유는 면역력에 도움이 되는 아연이 구리의 체내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잘 모르고 영양제에 자칫 헛돈 쓰는 일이 없도록 위의 내용을 잘 기억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