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적으로 심혈관 질환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원인은 다양하지만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것은 혈액순환의 문제부터 시작됩니다. 원활한 혈액순환이 안 되면 혈액이 정체하고 머무르면서 각종 질병을 유발합니다. 그래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려면 제2의 심장 종아리를 키워야합니다.
종아리는 혈액을 심장으로 올려 보내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제2의 심장이라고 불립니다. 종아리의 근육이 혈관을 조여주면서 심장에서 내려온 피를 다시 끌어올려주고 온몸에 원활한 혈액순환이 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심장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의 약 55%는 종아리의 펌프 기능이 저하된 상태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므로 제2의 심장 종아리는 평소에 자주 스트레칭해주고 근육을 키워주는 것이 좋습니다.
종아리 근육을 키우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먼저 7cm 정도 높이의 발 받침대에 올라서 양발을 10초씩 번갈아 가며 발뒤꿈치가 땋에 닿을 수 있도록 제자리걸음을 해주면 좋습니다. 이때 종아리 근육의 자극을 느끼면 움직여주는 것이 핵심입니다.
처음에는 1분만 종아리를 쓰더라도 근육통이 오고 힘들지만 근육은 강화 될수록 힘을 쓸 수 있기 때문에 최대 5분까지 할 수 있을 정도로 꾸준히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많이 하면 종아리 근육의 회복에 방해가 될 수 있으므로 횟수는 하루 3회 정도 하는 것이 적당합니다.
특히 너무 많이 앉아있는 사람이라면 휴식시간에 꼭 따라 해주면 더욱 좋습니다. 종아리 근육도 키우고 심장건강도 되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영상출처: 유튜브, MBN Entertainment 영상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