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자세를 오랜 시간 유지하면서 업무를 보거나 휴식을 취하면 좋겠지만 생각처럼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다리를 꼬거나 한 쪽으로 기대어 생활하면서 편한 자세를 추구하게 되는데 이때 몸에 균형이 무너지고 심한 경우 통증까지 유발하게 됩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몸의 중심을 꽉 잡아줄 수 있는 속근육을 길러줘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몸에 중심을 잡고 속 근육을 키워주는 매우 간단한 운동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허리 근육 지키는 오뚝이 운동
오뚝이 운동은 등 근육을 마사지하고 몸 중심부의 속 근육을 키워주는데 도움이 되는 운동입니다.
먼저 준비자세는 바닥에 앉아서 무릎을 굽혀주고 정강이에 손을 얹어 잡아줍니다. 이때 무릎 사이는 주먹 하나 간격을 유지합니다.
그 다음 등을 공처럼 동그랗게 말아서 척추 맨 아래부터 상부까지 바닥에 닿도록 굴러 내려갔다가 곧 바로 복근에 힘으로 다시 원래 자세로 돌아와줍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등을 제대로 말지 않고 허리를 펴면 스트레칭과 운동효과는 떨어지고 올라올 때 등, 어깨, 다리에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오뚝이 운동의 효과는 등 근육 마사지를 통해 균형 감각이 올라가서 신체 밸런스를 잡을 수 있고 올라오는 동작에 복근과 속 근육을 사용하면서 코어 근육을 강화시켜줍니다.
다만, 허리 부상으로 인해 허리에 철심을 박은 사람은 등은 동그랗게 마는 동작이 무리를 줄 수 있으므로 이 운동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상출처: 유튜브, MBN Entertainment 영상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