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적으로 심혈관질환에 의한 질병 및 사망률은 매우 심각합니다. 국내에서는 암 사망률 다음으로 가장 높은 사망률이 심혈관질환이며, 그 비율은 계속해서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심혈관 질환은 동맥의 벽이 두꺼워지면서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기고 동맥경화 나타나면 심혈관 질환을 유발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러한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탄력 있는 혈관과 튼튼한 심장을 만들 수 있는 초간단 운동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3·3·3 초간단 운동법
한의학에서 귀는 인체의 축소판으로 볼 정도로 모든 신체기관과 신경이 연결돼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귓불은 신체에서 가장 차가운 부위이며 혈관수축이 가장 잘 되는 부위이기도 합니다.
영양공급과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기면 귓불에 주름이 생기게 되는 등 이상신호가 나타납니다. 그러므로 평소에 전신의 혈액순환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귀를 잘 자극하면 심혈관질환 예방에 좋습니다.
먼저 귀에서 심폐를 자극할 수 있는 부위를 확인하고 검지를 귓구멍 입구의 움푹 들어간 곳에 놓고 엄지는 귀 뒤쪽을 잡아줍니다. 그 후 동시에 3초 동안 지그시 눌렀다가 떼 줍니다.
다음으로 귓불을 엄지와 검지로 꾹 눌러주고 3초간 잡아 당겨줍니다. 귓불의 하단 부위를 자극하면 두통을 완화시키고 혈액순환을 개선시켜서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귀를 반으로 접고 3초간 버텨줍니다. 귀 전체를 접어주면서 자극하면 혈액순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위의 3가지 초간간 귀 운동을 각 3초씩 3분간 진행해주면 좋고 하루에 시간 날 때 마다 해주면 심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매우 좋습니다.
영상출처: 유튜브, TVCHOSUN – TV조선 영상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