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쌓인 스트레스 ‘이것’ 먹고 싹 사라졌습니다.” 과학적으로 증명된 먹으면 스트레스 풀리는 음식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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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은 인간의 생존에 있어서 반드시 있어야하는 존재이며, 음식섭취로 영양성분을 공급 받을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스트레스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음식을 섭취하면 부교감신경을 활성화시키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러 음식 중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쌓인 스트레스 '이것' 먹고 싹 사라졌습니다." 과학적으로 증명된 먹으면 스트레스 풀리는 음식들

매운 음식

스트레스 해소에 많이 찾는 대표적인 음식이 매운 음식인데, 매운 음식을 섭취하면 체내에서 엔도르핀 분비를 촉진시킵니다. 엔도르핀은 마약성 진통제인 모르핀 보다 100배 강한 물질로써 뇌 속의 마약이라고도 불립니다.

그래서 매운맛에 의해 인체는 통증을 느끼게 되면 반대작용으로 매운맛에 의한 통증을 없애기 위해 뇌에서는 엔도르핀을 분비하게 됩니다. 분비된 엔도르핀 때문에 통증은 완화되면서 쾌감만 남게 되므로 스트레스가 풀린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바나나

비타민과 칼륨이 풍부하고 포만감을 줄 수 있는 바나나는 많은 사람들이 즐겨먹는 과일입니다. 또한 단맛이 풍부해서 남녀노소 즐기는 과일이기도 한데 이러한 바나나의 단맛은 신경을 안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풍부한 비타민 때문에 스트레스에 의해 나빠진 세포를 회복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쌓인 스트레스 '이것' 먹고 싹 사라졌습니다." 과학적으로 증명된 먹으면 스트레스 풀리는 음식들

우유

우리 몸에서 분비되는 세로토닌은 신경전달물질의 일종으로 불안감, 공격성, 우울감 등을 줄여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세로토닌의 분비를 촉진시키려면 트립토판이라는 물질이 든 음식을 섭취하면 되는데 그 대표적인 음식이 우유입니다.

이외에도 우유는 각종 영양성분인 칼슘, 마그네슘, 칼륨 등이 풍부하여 스트레스 때문에 높아진 혈압을 낮춰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스트레스가 많이 쌓였다면 위의 음식들을 통해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