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은 우리의 몸이 다시 활동할 수 있도록 휴식을 취하는 것과 동시에 신체 곳곳을 회복시켜주는 매우 중요한 신체활동입니다. 수면이 부족하면 각종 질병을 유발하고 일상생활에 많은 지장을 줍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육체적 문제와 때문에 불면증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불면증이 있는 사람들은 근육이 항상 긴장된 상태로 있기 때문에 수면에 방해를 받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근육이 계속 뭉치고 자세를 불균형하게 만들며 통증까지 유발하면서 불면증이 더 심해지는 악순환에 빠집니다.
또한 근육이 뭉치면서 혈액순환이 저하 되면 잠에 빠졌다고 할지라도 실제 수면의 질은 매우 떨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불면증이나 수면의 질이 떨어졌을 때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수면을 유도할 수 있는 스트레칭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불면증 없애는 스트레칭
똑바로 선 상태에서 왼발을 앞으로 한 걸음 큰 보폭으로 벌려줍니다.
그 다음 양손을 깍지를 끼고 머리위로 쭉 뻗은 후 내민 다리의 무릎을 살짝 구부려줍니다.
이 상태로 왼쪽 옆구리를 늘려주기 위해 오른쪽으로 구부린 자세를 15초간 유지해줍니다.
반대쪽도 똑같은 방법으로 스트레칭 해주고 매일 3세트씩 꾸준히 해주면 좋습니다.
이 스트레칭은 짧아지고 긴장돼 있는 허리근육과 고관절의 장요근까지 늘려줄 수 있어서 좋고 관절의 가동범위가 늘어나면서 근육의 뭉침과 통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불면증이 있거나 평소 근육의 긴장 때문에 몸이 뻐근한 사람들은 꾸준히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영상출처: 유튜브, TVCHOSUN – TV조선 영상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