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에는 강한 자외선 때문에 피부에 노화를 촉진하고 무방비 상태로 장시간 노출되면 피부 주름, 피부트러블, 색소침착 등이 생기고 심한 경우 피부암까지 발병합니다.
그래서 여름에는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로 발라줘야 하고 체내에서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을 막아줄 수 있는 영양 섭취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건강도 지키고 체내의 염증수치도 내려 줄 수 있는 ‘빛톡스 주스’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피부와 전신 건강 지키는 빛톡스 주스 만들기
빛톡스 주수는 들어가는 채소와 과일의 비율이 중요하며, 사과, 당근, 양배추, 레몬이 필요합니다.
먼저 사과의 씨를 제거하고 적당한 크기로 잘라줍니다.
그 다음 1인분 기준으로 당근 1/2개, 양배추 1/5통, 레몬 1/4개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줍니다.
이제 준비한 모든 재료를 믹서에 넣어 올리브유 한 큰 술과 함께 곱게 갈아주면 완성됩니다.
빛톡스 주스의 재료 중 당근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한데 이 성분은 광차단 효과가 있고. 동시에 비타민C가 풍부한 레몬과 사과를 함께 섭취하면 베타카로틴의 활성을 높여주고 자외선으로 인해 생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실제 2주간 빛톡스 주스를 마시고 나서 피부검사를 진행 하였더니 피부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수치 및 체내 염증정도를 알 수 있는 호산구 수치가 내려갔으며, 피부나이도 낮아졌습니다.
다만, 들어가는 재료들에 섬유질이 풍부하여 과다 섭취 시 설사와 복통을 유발할 수 있으니 성인기준 하루 200~300ml정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상출처: 유튜브, MBN Entertainment 영상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