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에 있는 자연의학 병원 중 매우 유명한 벤나 병원이라는 곳이 있는데 이 병원에서는 모든 환자에게 아침마다 ‘벤나주스’를 마시게 했습니다.
벤나주스는 인체의 방어체계인 면역력 향상에 매우 좋은 역할을 하여 매일 꾸준히 챙겨먹으면 항산화 작용을 통해 건강한 신체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벤나주스 만드는 방법과 그 효능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벤나 주스 만드는 방법
재료는 당근과 사과가 필요합니다. 먼저 당근과 사과를 깨끗이 씻어 주는데 이때 껍질에는 섬유소와 항산화 영양분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깍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 다음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주고 믹서에 갈기 전에 당근은 살짝 삶은 후 갈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당근을 삶으면 파이토케미컬 성분을 더 많이 흡수할 수 있는데 이 성분은 당근을 생으로 먹었을 때는 섭취할 수 없고 삶아서 먹을 때만 섭취할 수 있습니다.
특히 노화방지, 항암작용, 심장질환, 시력 보호에도 좋은 강력한 항산화제인 베타카로틴을 많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
모든 재료들을 갈아주면 면역력을 향상 시켜주는 벤나주스가 완성됩니다.
그리고 과일주스가 혈당을 올리기 때문에 안 좋다는 인식이 많은데 이는 잘못된 정보입니다. 과일의 과당은 포도당으로 바뀌는데 복잡한 과정을 겪습니다. 그로인해 혈당지수가 급격하게 오르거나 하지 않으므로 걱정하지 않고 마실 수 있습니다.
매일아침 벤나주스 한잔을 통해 평소 면역력 관리에 신경써 보시기 바랍니다.
영상출처: 유튜브, 의학채널 비온뒤 영상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