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방법들을 적용했더니 아침이 달라졌어요.” 상쾌한 아침 맞이하게 해주는 무조건 해야하는 습관들

Photo of author

출근을 준비 하는 직장인, 등교 준비하는 학생 등 모든 사람에게 아침에 일어나는 일은 피곤하고 힘든 일입니다. 피곤한 나머지 5분만 더 누워 있다가 지각을 경험한 일도 있고, 아침식사는커녕 씻고 나가기 바쁜 적도 많았을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과학적으로 증명된 여유롭고 상쾌한 아침을 맞이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알람

미국 대학 신경과학 연구에 따르면 알람이 울렸다면 즉시 반응하고 일어나는 것이 뇌가 활성화 되는데 가장 좋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보통은 피곤에 못 이겨 알람을 조금 미루고 단 몇 분이라도 조금 더 자려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런 식으로 다시 잠에 들어봐야 매우 얕은 잠에 불과하기 때문에 뇌는 지치고 몸만 더 피곤해집니다.

알람을 듣고도 한 번에 일어나기 힘들다면 가능한 알람을 멀리 두고 필연적으로 몸을 일으켜야만이 알람을 끌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이런 방법들을 적용했더니 아침이 달라졌어요.” 상쾌한 아침 맞이하게 해주는 무조건 해야하는 습관들

5분 스트레칭

아침에 단 5분의 여유도 내기 힘든 사람들이 많지만 스마트폰을 보거나 낭비되는 시간을 줄여 5분을 반드시 마련하고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적절한 스트레칭은 잠들어있던 몸과 뇌를 활성화 시키고 활력을 되찾게 해줄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스트레칭이 힘든다면 몸을 5분간 주무르기라도 해주는 것이 상쾌한 아침에 도움이 됩니다.

준비

혼잡하고 스트레스 받는 아침을 맞이하기 싫다면 내일의 옷이나 가방, 서류 등을 전날 밤에 미리 준비해야 합니다. 가뜩이나 바쁜 아침에 이것저것 준비하다보면 정신적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고 스트레스 호르몬 분비로 인해 가장 상쾌하고 활성화돼야 하는 시간에 스트레스만 쌓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방법들을 적용했더니 아침이 달라졌어요.” 상쾌한 아침 맞이하게 해주는 무조건 해야하는 습관들

그러므로 챙겨야할 물건은 미리 챙기거나 한 눈에 잘 보일 수 있는 곳에 뒀다가 집밖을 나가면서 바로 가져갈 수 있게 준비가 돼 있는 것이 아침에 시간을 줄이고 스트레스 없이 아침을 맞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위와 같은 사소한 습관만으로 스트레스를 줄이고 하루의 시작인 아침을 상쾌하게 맞이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