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외선이 강한 여름철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르더라도 자칫 관리가 소홀하면 기미나 주근깨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그래서 피부의 열감을 내려주고 수분도 보충해 줄 수 있는 팩을 주기적으로 하면 피부를 지킬 수 있는데 기미, 주근깨, 잡티 예방에 좋은 팩이 있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팩은 바로 ‘들기름 팩’입니다. 누구나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피부의 건강을 지키고 손쉽게 관리하는 방법입니다. 들기름은 비타민C, 오메가3가 풍부하여 기미, 주근깨를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기미 지우개 들기름 팩
먼저 준비재료는 달걀 노른자, 밀가루, 들기름, 꿀이 필요합니다.
달걀노른자에 밀가루, 들기름, 꿀을 각각 1큰술씩 넣어서 잘 섞어줍니다.
섞었을 때 걸쭉해주는 농도로 맞춰주면 완성 되며, 농도는 밀가루로 조절하면 됩니다.
이렇게 완성된 들기름 팩을 얼굴에 잘 펴 발라주면 되는데 이때 피부가 예민한 사람들은 거즈를 붙이고 펴 발라줘도 좋습니다.
들기름팩의 사용 빈도는 피부 손상이 심한 여름철에는 1주일에 2회, 다른 계절에는 1주일에 1회가 적당합니다. 잘 펴바른 들기름 팩이 마르면 미온수로 부드럽게 씻어내주면 좋습니다.
손상된 피부를 회복시켜주는 들기름은 성질이 따듯하고 거친 피부, 기미나 주근깨가 많은 피부, 햇볕에 탄 피부를 회복시키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맑은 피부톤과 주근깨 및 기미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영상출처: 유튜브, MBClife 영상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