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중심축에 해당하는 엉덩이 근육은 체내의 많은 근육량을 담당하고 있어 영양 저장창고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엉덩이 근육이 약해지면 상하체 균형이 깨지고 중심부에서 자세를 바로 잡아주지 못하기 때문에 척추와 여러 관절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엉덩이 근육을 강화하기 위해 꾸준히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으며, 집에서 할 수 있는 엉덩이 근육 운동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오르락 내리락 엉덩이운동
먼저 무릎을 꿇고 앉아 줍니다.
엉덩이를 살짝 들어 발끝을 세운 후 양 손은 머리 뒤로 깍지를 껴서 올려줍니다.
이 상태로 엉덩이에 힘을 주면서 일어났다가 다시 뒤꿈치에 앉는 동작을 반복해줍니다. 이때 엉덩이를 오르락내리락 하면서 엉덩이를 조여주는 것이 운동의 핵심입니다.
이 운동은 10회씩 3세틑 반복하면 좋습니다. 동작을 수행하는 동안 허벅지나 다른 곳에 힘이 들어가지 않도록 신경 써야 하고 엉덩이나 허리에 통증이 오는 경우 엉덩이 근력이 약해진 상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쭉쭉이 엉덩이 운동
다리는 어깨너비로 벌린 채 바닥에 엎드려 줍니다.
그 다음 무릎은 구부리고 발뒤꿈치를 모아서 붙여줍니다.
이 상태에서 무릎을 바닥에서 떼어내고 다리를 위로 들어올렸다가 내리는 운동을 진행합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상체는 최대한 움직이지 않게 고정한 뒤 다리만 들어올려야 합니다.
이 운동도 10회씩 3세트 반복하면 좋습니다. 주의할 점은 엉덩이 근력이 약한 사람들은 무리해서 다리를 들어올리려다 허리 통증을 유발하는 경우가 있으니 처음부터 무리해서 들어올리지 말아야 합니다.
영상출처: 유튜브, TVCHOSUN – TV조선 영상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