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는 유전적인 요인이 가장 크지만 최근에는 외부요인을 많이 받아 나타나는 탈모환자도 많습니다. 점점 그 추세는 남녀노소 구분 없이 나타나고 있으며, 꾸준한 관찰과 관리만이 탈모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젊은 사람에게서 나타나는 탈모는 염색, 탈색, 붙임머리 등 과도한 미용시술에 의해 나타나는 것이 많으므로 탈모의 위험성을 갖고 있다면 가능한 두피에 손상이 갈 수 있는 시술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본인이 현재 탈모가 진행중인지 아닌지를 집에서 간단히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본인의 현재 탈모 상태를 확인하려면 머리 빗 하나만 있으면 됩니다. 빗으로 뒷머리와 정수리 등을 관찰하여 전체적인 탈모 상태를 누구나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먼저 뒷머리 탈모상태를 확인해야 합니다. 뒷머리에서 양쪽 귀를 기준으로 일직선을 그렸을 때 만나는 부위는 인체가 탈모의 영향을 거의 받지 않는 부위입니다.
이 부위는 본인이 가진 가장 좋은 모발이 있는 부위이며, 가르마를 타서 위아래 모발상태를 확인해 봅니다.
이때 굵은 모발과 가는 모발을 확인할 수 있는데 굵은 모발이 10개라면 가는 모발이 1개 정도의 비율로 나타나는 것이 정상입니다. 가는 모발이 많다면 전체적으로 모발이 약한 상태일 수 있으며 탈모에 취약한 상태입니다.
뒷머리를 기준으로 정수리 및 다른 부위를 비교했을 때 탈모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수리 가르마를 타고 앞, 중간, 뒤로 3등분 했을 때 탈모의 취약한 부위를 확인할 수 있으며, 뒷머리의 상태와 차이가 많이 나는 경우 이미 탈모가 진행중인 것입니다.
나이가 어리다고 해서 절대 방심은 금물이며, 뒷머리를 기준으로 다른 부위의 탈모가 진행중이라면, 두피상태를 꼼꼼히 점검하고 병원을 통해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영상출처: 유튜브, 채널에이드: 채널A Drama & Enjoy 영상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