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이 보약이라는 말이 있듯이 누구나 수면이 부족하면 회복능력이 떨어지고 만성피로에 시달리게 됩니다.
수면만 잘 취해줘도 삶의 질이 한층 높아지는데 정식적 스트레스, 불규칙한 생활습관 등으로 많은 사람들이 쉽게 잘에 들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건강을 챙기고 수면에 도움이 되는 음료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숙면에 도움이 되는 음료는 바로 ‘바나나꿀차’입니다. 바나나는 칼륨, 탄수화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에너지를 높이는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바나나는 필수 아미노산 중 하나인 트립토판을 합유하고 있는데 이 트립토판은 수면 유도 호르몬인 행복 호르몬 ‘세로토닌’과 수면 호르몬 ‘멜라토닌’의 체내 생성을 도와서 낮과 밤에 심신을 안정시켜주고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바나나 꿀차 만들기
준비재료는 바나나 1개, 꿀 1큰술, 호두 2알, 물 500ml 이며, 바나나 껍질까지 활용하기 위하며 과일 세정제를 이용하거나 물에 깨끗이 씻어 사용해야합니다.
깨끗이 씻은 바나나를 앞뒤 꼭지는 잘라내고 칼집을 내줍니다.
그 다음 바나나를 통째로 냄비에 넣고 물 500ml를 부어 20분정도 끓여줍니다.
물이 끓으면 바나나를 걸러낸 물에 꿀 1큰술을 넣고 잘 저어주면 완성됩니다.
바나나꿀차를 마실 때는 호두 2알을 곁들여 먹으면 효능이 더욱 좋습니다.
껍질째 넣는 것이 바나나 꿀차의 중요포인트인데 바나나 껍질에는 트립토판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고 바나나 1개에 약 32mg의 마그네슘이 들어 있어 혈압을 낮추고 근육을 이완시켜 주기 때문에 숙면에 큰 도움이 됩니다.
수면부족에 시달리거나 오랜시간 잠을 자도 피곤한 사람들은 꼭 바나나 꿀차를 만들어 자기전에 따듯하게 한 잔 마시고 숙면을 취해보시기 바랍니다.
영상출처: 유튜브, 채널에이드: 채널A Drama & Enjoy 영상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