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들어 스마트폰을 보는 동작 때문에 남녀노소 구분 없이 목과 어깨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어깨나 목이 아픈 경우 뒤통수부터 어깨와 등까지 내려오는 근육인 승모근에 먼저 손이 올라가는데 이 승모근을 주무른다고 해서 통증이 사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목, 어깨 통증을 유발하는 유발 점이 상부 승모근에서 많은 것은 맞지만 승모근만 마사지하고 풀어준다고 해서 해결되지 않으며 오히려 무리한 마사지는 통증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목과 어깨 통증을 풀어주는데 단 10초면 충분한 동작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치킨스트레칭 동작
언제 어디서나 가능한 동작이고 만성적으로 오래 앓아온 통증도 개선 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므로 통증이 발생할 때 마다 꾸준히 따라하면 좋습니다.
먼저 편히 앉은 자세에서 이중턱이 될 때까지 턱을 쭉 끌어당깁니다. 이때 자연스럽게 가슴은 앞으로 펴지는 자세가 만들어집니다.
그 다음 양팔을 V자로 들고 몸에 최대한 밀착 시키면서 손바닥은 바깥쪽을 볼 수 있게 돌려줍니다.
이 동작을 만들면 등에 양쪽 견갑골이 맞닿는 느낌을 받게 되는데 이때 양쪽 견갑골을 최대한 꽉 조여주면서 10초간 버텨 줍니다.
위 동작은 시간, 장소, 장비 등 아무런 구애 받지 않고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동작으로 스트레칭 후에는 목, 어깨, 팔까지 시원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랜 시간 스마트폰 사용과 안 좋은 자세를 취해서 목과 어깨가 아플 때 꼭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영상출처: 유튜브, 김소형 채널H 영상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