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땀이 많이 흐르고 그 땀 속에는 체내의 노폐물이 같이 나오면서 피부에 각질로 쌓이기 쉽습니다. 이렇게 쌓인 각질은 제때 제거해주지 않으면 모공을 막아 여드름 같은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기 쉽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각질제거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의외의 식품이 있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것은 바로 ‘커피’입니다. 커피를 내리고 남은 커피찌꺼기로 각질을 없애고 피부를 보호해주는 스크럽을 만들어 사용하면 여름철 피부고민을 싹 날려버릴 수 있습니다.
각질 타파 커피스크럽 만들기
시중에 많은 스킨케어 제품에는 커피가 주 성분으로 만들어진 제품들이 많습니다. 또한 미국 연구에 따르면 커피마사지가 혈류 흐름에 도움이 되고 피부를 부드럽게 한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준비할 재료는 커피가루(찌꺼기), 올리브유, 남는 크림제품만 있으면 됩니다.
먼저 커피가루를 건조시켜 바짝 말려줍니다. 바짝 말리지 않으면 곰팡이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하고 건조시킬 때는 전자레인지를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그 다음 입자가 거칠 수 있기 때문에 커피 가루를 믹서에 곱게 갈아줍니다.
곱게 간 커피가루에 올리브유와 크림을 섞어주는데 집에 있는 해바라기씨유, 포도씨유 등으로 대체도 가능하며, 바디로션 등과 같이 집에서 안 쓰는 크림제품을 같이 넣어줍니다.
이때 섞는 비율은 커피(2): 오일(1): 크림(1) 비율로 만들면 발림성도 좋은 스크럽제품이 완성됩니다.
완성된 커피스크럽을 적당량 덜어 얼굴과 몸에 각질제거에 사용하면 좋고 얼굴에 사용할 때는 피부가 얇고 예민하므로 적당한 강도로 문지르는 것이 좋습니다.
영상출처: 유튜브 KBS교양 영상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