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없어지지 않는 입 냄새 때문에 대인관계에 문제가 생기는 등 여러가지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일부 사람들은 입 냄새가 나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혹시 입 냄새가 난다고 착각하여 병원을 찾는 사람들도 있을 만큼 입 냄새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입 냄새를 없애는 가장 확실한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먼저 입 냄새를 본인 스스로 확인하는 방법은 이물질이 묻지 않은 손목을 핥은 후 건조된 다음 냄새를 맡아봤을 때 역한 냄새가 난다면 입 냄새가 나는 것입니다.
이러한 입 냄새가 나는 원인은 여러 가지인데 최근엔 마스크 착용 때문에 병원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마스크를 착용하면 외부 공기와 흐름이 원활하지 않은데 이때 입안을 건조하게 하고 혐기성 세균 등이 증가하면 없던 입 냄새도 유발하게 합니다.
또한 마스크가 더러울수록 마스크 내부 세균이 번식하고 그로인해 다시 입안으로 전파되어 입 냄새를 유발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러므로 마스크는 최대한 자주 교체해서 쓰는 것이 좋습니다.
이와 달리 입 냄새가 장기간 지속된 사람들이 있습니다. 대부분 사람들은 입 냄새가 치아나 잇몸 등에 남은 음식물과 염증에서 나타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잘 못 알려진 사실입니다.
대부분의 입 냄새는 혀에서 나타나며 입 냄새가 심하거나 오래 지속 된 사람들은 혓바닥 안쪽이 누렇거나 설태가 많이 낀 상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혀에 남은 각종 이물질들은 구강 내에서 세균 증식을 유발하고 악취를 발생시키는 주 원인입니다. 그러므로 양치질 할 때 혀를 잘 닦아내면 기본적인 입 냄새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세균, 음식찌꺼기, 죽은 세포들은 혀에 잘 축적되기 때문에 양치 후 혀클리너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리고 혀에 음식물 찌꺼기가 축적되지 않도록 기본적인 양치질을 잘 해야하고 치실을 사용하여 미리 이물질들을 제거하는 것을 생활화 하여야 합니다.
꾸준한 양치질이나 혀클리너, 치실 등을 사용하더라도 입 냄새가 제거되지 않는 다면 치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