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에서 가장 하기 힘든 청소 1위를 뽑으라면 단연 욕실일 것입니다. 특히 우리나라 가정 욕실은 습식 욕실이라 항상 젖은 환경이라 물때가 끼기 쉽고 조금만 청소를 게을리하면 타일 구석에 검은 곰팡이가 피거나 금방 더러워집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장 구하기 쉬운 재료로 욕실의 때를 손쉽게 벗길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욕실 청소를 쉽고 편하게 할 수 있는 재료는 바로 ‘감자’입니다.
특히 욕실 청소 중 바닥이나 벽 타일 사이, 실리콘 마감부분 등에 낀 곰팡이들을 제거하는데 감자만큼 좋은 도구가 없습니다.
대부분 사람들은 이 부분 청소를 소홀히 하다 검은 곰팡이가 착색돼 버려 지워지지 않는 경우 따로 공사비용을 들여 다시 타일 공사를 하거나 실리콘을 바르는 등 조치를 취합니다.
이제는 이 방법만 알면 공사비가 따로 들지 않고 기존의 곰팡이와 때를 싹 없앨 수 있습니다.
감자로 타일 청소하는 방법
먼저 감자를 두툼한 크기로 잘라 줍니다.
자른 감자를 이용하여 감자 모서리로 타일 사이에 낀 곰팡이와 때를 문질러줍니다. 이때 감자의 녹말과 수분 때문에 별도의 물 없이도 가능합니다.
문지른 타일을 깨끗한 물로 헹궈줍니다. 같은 방법으로 타일면은 감자의 모서리가 아닌 면 부분으로 문지르로 똑같이 물로 헹궈주면 됩니다.
감자로 실리콘 청소하는 방법
먼저 강판에 감자를 갈아줍니다.
잘 갈아준 감자를 곰팡이가 낀 실리콘에 올려줍니다.
올린 감자 위에 물티슈나 거즈를 덮어주고 다시 그 위에 감자를 올려줍니다.
이 상태로 5~10분 감자를 제거하면 곰팡이가 싹 없어집니다.
감자의 녹말 성분은 곰팡이와 때를 매우 잘 흡착시키는 효과가 있어 욕실청소에 사용하면 깨끗한 욕실상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욕실에 낀 곰팡이는 호흡기 질환이나 피부질환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가능한 곰팡이로 번지기 전에 미리미리 청소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영상출처: 유튜브 TVCHOSUN – TV조선 영상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