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수록 신체능력이 떨어지면서 조금만 관리가 소홀해도 체지방이 늘어나고 늘어난 체지방은 운동을 하더라도 예전처럼 쉽게 빠지지 않아 고민이 많습니다.
특히 오래 앉아 생활하거나 운동량이 부족하면 지방이 늘어나는 것 뿐만아니라 코어근육이 약해져서 자세가 무너지고 배에 지방이 쌓이는 체질이 됩니다.
그러므로 뱃살은 체지방 감량을 위해 빼야하지만 무너진 자세 교정을 위해서라도 빼야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한 방송에 나온 사연의 주인공이 26kg를 감량할 때 허리 통증까지 잡아주고 뱃살을 건강하게 뺀 다이어트 운동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사연의 주인공은 뱃살 때문에 허리디스크와 척추가 앞으로 굽는 등 자세도 많이 무너진 상태였지만 하루 5분 뱃살 운동을 통해 코어근육을 강화시키고 그동안 시달렸던 허리통증에서도 벗어났습니다.
첫 번째 상복부 코어 운동
STEP ① 바닥에 등을 대고 똑바로 누운 상태에서 무릎만 접어 90도로 만들어줍니다.
STEP ② 그 다음 양손은 깍지끼고 뒤통수에 가볍게 대줍니다.
STEP ③ 고개를 말아올리면서 갈비뼈를 골반에 붙인다는 느낌으로 들어 올려줍니다.
이 자세를 15초간 유지하면서 상복부에 자극을 느껴줍니다. 이때 상복부에 힘이 약한 사람은 억지로 깍지낀 손을 사용하여 버티려고 하면서 팔꿈치를 모으는데 가능한 상복부에 자극을 주기 위해 팔꿈치는 양 옆으로 쭉 펴줍니다.
두 번째 하복부 코어 운동
STEP ① 똑바로 누워 바닥에 등을 대고 다리를 쭉 뻗은채로 올린 상태에서 골반만 말아 올린다는 느낌으로 다리를 들어줍니다.
STEP ② 다리를 든 상태로 엉덩이를 들어올리고 내렸다를 반복하면서 하복부 코어를 자극합니다.
이 동작을 15초 동안 진행하면서 엉덩이만 바닥에서 살짝 떨어트린다는 느낌으로 진행합니다. 이때 하복부가 코어가 약하면 허리가 뜨는데, 무릎을 살짝 굽혀 허리에 무리가 가지 않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세 번째 외복사근 운동
STEP ① 바닥에 등을 대고 똑바로 누운 상태에서 양쪽 다리를 교차시키고 무릎을 굽혀 들어올립니다.
이때 교차시킨 다리가 서로 붙지 않게 하면서 들어 올린 자세를 유지합니다.
STEP ② 오른손을 왼쪽 대각선 방향으로 최대한 뻗었다 돌아오길 반복해주고 마찬가지로 반대쪽도 똑같이 수행해줍니다.
이 동작은 좌우 똑같이 15초 진행하고 좌우 비트는 운동이 들어가므로 허리통증이 심한사람은 강도를 조절해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위 동작을 15초씩 하면 총 1분이 소요되고, 20초 쉬고 다시 동작을 들어가면서 하루 딱 5분 동안 코어운동에 집중하면 허리통증과 뱃살을 완전히 날려버릴 수 있습니다.
출처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영상 바로가기